콘텐츠목차

메타데이터
항목 ID GC01602122
한자 富川-醫院
영어의미역 Maria Infertility Clinic
이칭/별칭 마리아의원,의료법인 마리아의료재단 마리아의원,인천마리아의원,송내마리아의원
분야 정치·경제·사회/사회·복지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경기도 부천시 신흥로 190[중동 1106]
시대 현대/현대
집필자 변철희
[상세정보]
메타데이터 상세정보
성격 의료기관|전문병원
설립연도/일시 1997년 6월연표보기
설립자 임진호
전화 032-361-6555
팩스 032-525-2452
홈페이지 부천마리아의원(http://bucheon.mariababy.com)

[정의]

경기도 부천시 중동에 있는 여성 전문 의료 기관.

[설립목적]

부천마리아의원은 부천·인천 지역의 불임 환자를 전문적으로 시술하기 위해 1997년 6월 마리아병원의 5번째 분원으로 개원하였다.

[활동사항]

부천마리아의원은 개원 첫째 주에 첫 번째 임신 성공을 시작으로 현재 1,500여 명 이상의 시험관 아기 성공을 기록하였다. 특히 인천 지역 최초로 고환내정자주입술(TESA)을 성공함으로써 인천지역에서 불임 시술 전문센터로서 명성을 떨쳤다. 또한 정자직접주입법(ICSI), 부고환정자주입법(MESA, PESA) 등 어려운 시술을 많이 성공하였다.

부천마리아의원의 시험관 아기의 특징은 매일 번거롭게 피를 뽑아야 하는 호르몬 검사를 생략하고, 포배기 배아를 이식하고 보조부화술과 미성숙난자를 채취하여 시험관 시술을 한다는 것이다. 또한 자연주기 시험관 시술을 시행하는데, 그중에는 IVM(미성숙난자를 이용하는 시험관 시술)과 IVF/M(성숙+미성숙 난자를 이용), Natural IVF(성숙난자를 이용) 등의 방법이 있다. 이들은 시술과정이 간편하고 매달 실시할 수 있으며 비용이 비교적 저렴하고 과배란난소증후군 등 과배란 주사에 의한 부작용이 없으며 성공률도 높다.

[활동사항]

부천마리아의원에서는 한 달에 한 번 불임 환자의 치료와 이해를 돕기 위하여 불임교실을 실시하고, 진료예약제를 실시한다. 또한 직장여성들을 위한 모닝진료도 실시한다.

[현황]

평일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접수를 받고, 토요일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12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점심시간은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이다. 매주 목요일은 오전 10시까지만 진료를 한다.

[참고문헌]
  • 마리아병원(http://www.maria-ivf.co.kr)
[수정이력]
콘텐츠 수정이력
수정일 제목 내용
2010.12.13 송내마리아의원 1) <상세정보 유형='홈페이지'><기관 검색='0' 검색어=''>인천마리아</기관>(http://www.incheon-maria.co.kr)</상세정보> --> <상세정보 유형='홈페이지'><기관 검색='0' 검색어=''>송내마리아의원</기관>(http://mariababy.com)</상세정보>
등록된 의견 내용이 없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로 이동